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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CL 효율적인 소량 화물 운송의 모든 것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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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Cassandra
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4-12-08 17:4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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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LCL 유 실장입니다.​중국 구매대행 수입과 관련된 일을 한다면 관련​되어 있는 간단한 물류 용어는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. 오늘은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 꼭 알아야 하는 FCL과 LCL 운송 방식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FCL이나 LCL​에 대해 자세히는 모르지만 많이 들어보셨을 건데요. 꼭 알아야 하는 이유는 운송 방식의 차이에 따라서 수출입 절차와 비용​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보통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 운송을 할 때에는 20T 반 컨테이너와 40FT 규격의 풀 컨테이너를 사용합니다.​20FT는 최대 33CBM으로 박스 500개 정도 적재하는 반면 40FT는 최대 LCL 67CBM으로 박스 1000개 이상​적재 가능합니다. 실제로 중국 구매대행업체는 FCL보다 LCL을 더 선호합니다. 그 이유로는요.FCL 과 LCL의 차이점 40FT 컨테이너는 한 화주로 물건을 채우기 어렵기 때문입니다. 그렇다면 FCL은 무엇이고 LCL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. FCL은​하나의 컨테이너에 사업자 1개의 화주의 물건으로 적재하는 것입니다. FCL을 진행하는 화주들은 제품의 수입량이 많기 때문에 대부분 기업단위의​큰 고객들이 많으며 풀 컨테이너에 우리 물건만 적재하여 선적이 되니 독점적으로 컨테이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스케줄에 맞춰 반입 일정을 유동적으로 조정 가능하다는 장점이 ​있습니다. 또한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로 LCL 보내는 경우 긴급한 운송건이 있을 때 FCL이 유리합니다. 여러 과정을​거쳐 운송되어 간혹 지연이 발생하는 LCL 과는 다르게 FCL은 그럴 우려는 없습니다. 컨테이너 하나를 전부 채우지 못하더라도 그에 대한 비용은​모두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. 풀 컨테이너를 채워야 손해 보지 않습니다. 중국 구매대행배대지 운송 방식 LCL에 대해 알아​보겠습니다. LCL (Less than Container Load cargo)는 하나의 화주가 아니라 여러 명의 화주의 물건을 함께 싣는 것입니다. LCL은 컨테이너에서​차지하고 있는 중량과 부피로 비용이 책정되며 그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방식입니다. FCL (Full Container LCL Load)에 비해서 LCL은​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여러 화주의 물건을 함께 싣는 것이므로 적은 물량으로 수입이 가능합니다. 보통 ​2~10CBM으로 적재하여 선적하는 화주분들이 LCL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풀 컨테이너를 이용할 수 없는 화주들의 ​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해 중국 구매대행, 포워딩 업체 등 물류 에이전트에서 여러 화주들 물건을 모아서 운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. FCL과 LCL을​나누는 기준은 화물의 규모라고 볼 수 있습니다. 하나의 컨테이너를 한 명의 화주가 사용한다면 FCL ​로 진행하면 되며 하나의 컨테이너를 채우기에 부족한 물량이라면 LCL로 진행하면 됩니다. 그렇다면 컨테이너를 혼자 LCL 사용하는 것과 여럿이 사용하는 차이 는 무엇일까요?​운송 방식에 따라 배송기간에 차이가 있습니다. FCL 화물이 항구에 입항하여 컨테이너 집결되는 장소​CY에 정박을 하게 됩니다. 이곳에서 제품 검사를 받은 후 통관 진행이 되고 나면 하나의​컨테이너 통째로 화주에세 배송이 되기 때문에 배송이 빠르며 LCL의 경우는 여러 화주의 화물들이 컨테이너 혼적 또는 분류되는 CFS로 보내지며 보세 창고에서 컨테이너 안에 있는 물건​을 전부 빼내어서 각 화주별로 분류하는 적출 작업이 진행 ​이 된 후에 통관이 되어서 시간이 더 걸리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. 내가 수입한 LCL 제품에 통관 등 문제가 없더라도 함께 혼재된 다른 화주의 물건들이​문제가 생길 경우 통관이 조금 지연될 수 있습니다. LCL은 여러 가지 품목을 컨테이너에 적재하는 콘솔 작업을 진행하는데 ​창고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 업무를 하다 보면 LCL이 저렴한지 FCL 저렴 한지에 대해 문의를 많이 해주시는데요. 정답은 상세 견적을 직접 ​받아보시고 비교하시는 게 맞는다는 겁니다. 어느 운송 방식이 저렴한지는 수입하려는 화물의 총 부피가 몇 CBM 인지​알아야 합니다. 해운비는 부피인​CBM 단위로 책정됩니다. 가로*세로*높이가 1세제곱 미터의 부피단위를 1CBM이라고 합니다. 제품이 LCL 총 몇 CBM 인지 알고 나서 견적을 ​받고 비교하시면 됩니다. 보통 30CBM 정도라면 FCL이 나을 수 있고 그에 못 미치면 당연히 LCL 운송​방식이 낫습니다. LCL의 경우 해상 부대비용을 따로 청구 받지 않을깨가 많아 물류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FCL은 해상 부대비용을 화주 혼자 부담해야​하는 단점이 있습니다. LCL의 단점이라면 여러 화주들의 물건과 같이 적재되어 있어 물류사고가 발생할 ​수 있다는 점입니다. LCL을 이용하는 화주들의 물건의 대부분은 부피가 작은 다품종 소량 상품​이 많다 보니 박스가 획일적이지 않아 다름 LCL 화주와 화물이 혼동되어 오발송 되는 경우도 간혹 있으며 물류 업체측에 매출을 올리려 하다 보니 컨테이너 안에 화물을 ​무리하게 넣어서 제품이 파손되는​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. 파손이 쉬운 제품의 경우에는 팔레트 작업이나 보완작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.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 FCL과 LCL의 개념과 차이에​대해서 알고 계셔야 하며 중국 수입하시는 제품의 물량과 어떤 운송방법으로 선적을 진행해야 하는지에 견적을 받아보고 물류비 절약하는 것도 좋습니다.​오늘도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요.중국구매대행 필요하다면 더영닷컴으로 중국 수입에 관한 궁금증과 수입할 제품이 있으시다면 저희 더영닷...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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